빠삐용

개발 팀 빠삐용
플랫폼 Adobe Flash
장르 방 탈출 게임
언어 한국어
입력장치 마우스, 키보드

참여 인원

PM 오승규
프로그래밍오승규, 김성수
그래픽이해찬, 임정수, 김태건

개요

컨셉

기존의 방 탈출 게임이 갇혀 있는 방에서 탈출하면 바로 게임이 끝났던 것과 차별화를 두기 위하여, "스토리가 있는 방 탈출 게임"을 컨셉으로 하였다. 가볍고 황당하면서 비현실적인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잔재미를 추구한다.

스토리

플레이어는 기숙사가 있는 학교의 학생이다. 어느 날 눈을 떠 보니 아무도 없는 여자 기숙사의 방 안에 갇혀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데… 사감과 여학생들에게 걸리지 않게 건물을 빠져나가자!

목표

우선 여러 방을 돌아다니면서 여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여장에 성공하면 NPC들과 대화가 가능해진다. 단서를 모아서 통금시간 전에 기숙사를 빠져나갈 수 있는 숨겨진 출구를 찾으면 게임오버.

방 디자인

기숙사의 방은 다양한 컨셉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후반부에 나오는 NPC들은 각각의 방 주인이다.

보통 방(튜토리얼), 공주, 오컬트, 클래식, 동인녀, 밀덕, 폐인(쓰레기), 고스로리, 천재 자폐아, 웨스턴으로 최종 기획되었다.

경과

  • 2008년 가을학기 명랑하제 프로젝트로 시작(원 프로젝트명 : Pping Inside)
  • 2008년 9월 7일 탈출게임으로 장르 변경
  • 2009년 1월 하드디스크 장애로 작업물 소실
  • 프로젝트 잠정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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