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사이드

개발 팀 제노사이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DX9
장르 Typing RPG
언어 한국어
입력장치 마우스, 키보드
수상 2008 대한민국 인디게임 공모전 3회차 장려상


참여 인원

PM 박문형
게임 디자인유지현, 황성하
프로그래밍박문형, 배경윤, 현원제
시나리오손상훈
그래픽오승규, 이광영
사운드이윤행, 정진명
스크립트손상훈,이재석

개요

아이디어

게임의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하면 타자 연습을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에서부터 출발하였다. 기존의 지루한 타자연습게임(산성비 등)을 벗어나, 플레이어에게 목적 의식을 주고, 이를 통해서 타자 연습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에서 시작한 이 아이디어는, rpg의 전투에 타자 연습 개념을 도입하자는 아이디어로 발전하게 되었다.

특징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투의 진행에 있다. 전투를 진행함에 있어서 기존에는 케릭터의 스테이터스에 의해 결정되던 공격력, 방어력, 데미지, 회피율 등의 수치를 플레이어가 얼마나 빨리 주어진 문장을 타이핑하느냐를 이용하여 결정하게 된다. 주어진 문장은 그 턴에 캐릭터가 취하는 행동에 따라 적절히 바뀌게 되며, 좀 더 긴 문장을 타이핑할 수록 마법의 효과는 강해진다. 기존의 rpg에서 취하고 있는 캐릭터의 요소에는 플레이어의 실력이자는 부분이 배제되어 있었다면,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의 타수가 게임의 승패에 영향을 미치는, 액션 게임과 같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스토리

게임의 배경은 마법사, 초능력자, 영혼술사, 성직자(통칭 이능력자)가 공존하는 근 현대이다. 오랜 시간 동안 성직자들에게 핍박받던 마법사들은 성직자들을 암살, 자신들의 힘을 키우려는 일명 제노사이드 계획을 실행시키려 한다. 이 과정에서 이 계획과 무관한 이능력자들이 계획의 존재를 알게 되고, 이 계획을 막으려 힘을 합치게 된다. 결국, 이들은 자신들의 목숨을 바쳐 제노사이드 계획을 막고, 모든 이능력자들의 힘을 봉인시켜버린 뒤, 세상에서 잊혀지게 된다.

목표

게임의 목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rpg게임으로서의 게임의 목표는 제노사이드 계획을 막아내는 것이다. 각 스테이지 속에 숨어있는 이벤트와 아이템을 찾아내고, 최종 목표지에 도착하여야 한다. 각 스테이지는 미로, 추격자 등등의 요소가 설치 되어있으며 플레이어는 이것을 풀어내며 진행을 하여야 한다. 타자 연습 게임으로서의 게임의 목표는 게임이라는 수단을 통해 타자 연습이라는 지루해질 수 있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함으로써 플레이어의 타자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장르

게임의 장르는 rpg이다. 전체적으로 캐릭터들이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게 되고, 적을 물리쳐가면서 목적을 이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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